안녕하세요. 이번에는 개인적으로 너무 좋아하는 힙합 그룹인 리쌍의 노래를 준비를 해보았어요. 오늘 안내를 해드리는 이 노래는 정말 대표적인 명곡중 한곡이기도 한데요. 안타깝게도 현재는 리쌍의 해체가 사실화 되어지고있죠.
오늘은 정말 분위기있는 노래인 리쌍 발레리노를 준비를 해보았는데요. 이노래는 리쌍의 최전성기때 발표가 되어진 노래가 아닐까 싶어요. 굉장히 신비로운 느낌이 드는 노래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뮤비는 굉장히 호러스럽기도 하죠.
오늘 안내를 해드리는 노래는 2007년도 리쌍 정규 4집 앨벙믜 타이틀곡이었느데요. 이곡은 길이 작곡을 하고, 개리가 작사를 하였던 노래입니다. 대부분의 히트곡들을 이두분이 참여하거나 만든 노래들이 많았었죠. 참 아쉬운 그룹인데요.
오늘은 라이브 영상과 파격적이었던 뮤직비디오를 준비를 해보았어요. 뮤직비디오에는 류승범씨가 출연을 하셨는데요. 리쌍의 노래는 류승범씨가 참 잘어울리기도 하셨었죠. 뮤비의 내용은 죽은 옛연인을 잊지못하고 망상에 빠지는 남자의 이야기가 담겨있죠.
먼저 위에는 라이브 영상이에요. 정말 무대에서의 카리스마는 대단하죠. 개리의 엇박자랩도 너무 좋고, 길의 보컬도 너무너무 좋죠.
이노래는 어느덧 발표가 되어진지가 10년이나 되었더라고요. 하지만 지금도 대표적인 힙합 명곡이죠.
오늘은 웬지 더욱더 쓸쓸하게 느껴지는 노래인 리쌍 발레리노인데요. 오늘 방문해주신 여러분들도 안내해드리는 노래듣기 바로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저도 지금 다시 들어보고있는데 리쌍의 대표 명곡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듯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