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7시간 입니다 이번에 포스팅해볼 주제는 간편하게 지점에 내방을 하지도 않고 집에서 프린터로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발급 받아보시는 법에 대하여소개를 해보도록 할거에요. 매우 간편하게 발급을 받으실수 있답니다. 국민연금 정식 홈페이지에서 바로 받아 볼 수 있기도한데요.
그렇다보니 인터넷을 통해서 프린터만 연결이 되어있고 본인임을 인증하기 위한 인증서만 있으시다면 대단히 쉽고 편리하게 발급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자 그러면 다시 안내를 해볼겁니다.
먼저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는 정식 국민연금관리공단 페이지로 접속을 해주셔야해요. 아무래도 바로 이렇게 검색을 하시고 이동을 해놓으시는게 안전하게 접속을 하실수가 있을 거예요.
공식 화면으로 가는방법은 NAVER나 후에서 '국민연금'이라 검색을 하셔서 검색해서 나온 홈페이지로 이동한다면 되요.
이동을 해보신후에 위에 메뉴를 보시게 되어지시면 '민원신청'이라고 되어져있는 부분이 있겠네요.
이동을 하면 위에 메뉴들이 나와있으실 겁니다. 이 부분에서 '개인민원 (조회/증명)'을 클릭을 해보세요. 혹시나 사업장가입자라면 민원신청에서 사업장민원을 누르셔서 조회를 해주시면 돼요.
이러한식으로 이동을 하게 되었다고 한다면 위에 '조회/증명'버튼이 있으실 겁니다. 여길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밑에 메뉴들이 전부 나오늗네요. 이곳에서 가입내역확인서라고 항목이 있으실겁니다. 이게 바로 국민연금 가입증명서인데요. 국민연금 공단에 방문을 하지도 않고 출력이 가능 합니다.
클릭해서 공인인증서로 본인 확인을 하시면 이젠 마음것 꽁짜로 받으실수 있게 되어 지죠.
이용약관에 관련 되어진 화면이 이러한 식으로 나오게 되기도 하시게될테데요. 확인을 눌러주시고 절차진행을 해 주시면 발급 화면이 나오게되지실 겁니다.
발급받으시고자 하고 있는 내역중 체크 선택을 해주시고 프린터 발급 버튼을 눌러주신다면 연결된 프린터로 바로 가입증명서를 받아 보실수가 있을거에요. 또한 팩스로도 희망 하시는 곳에 바로 보내볼수도 있기 때문에 프린터가 없으셔도 발급이 가능하다고해요. 이번의 내용 창고가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