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카오페이 결제오류 코드 안내

 

카카오페이를 이용하다가 결제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이러한 오류는 여러 가지 이유로 발생할 수 있으며, 각각의 오류에는 해당하는 오류 코드가 붙어있습니다. 오류 코드를 이해하고 해결방법을 찾아야 정상적으로 카카오페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결제오류 종류와 코드

카카오페이 결제시 발생하는 주요 오류와 그에 해당하는 오류 코드를 알아보겠습니다.

 

-1: 내부 처리 오류. 상세 분류되지 않은 경우

 

-2: 잘못된 파라미터. 인자값 오류 또는 필수 인자 누락

 

-3: 지원되지 않는 서비스 API 호출. 앱의 해당 API가 off 상태

 

-4: 계정 제재 또는 특정 서비스에서 사용자 제재로 인한 API 호출 금지

 

-5: 권한/퍼미션이 없는 API 호출

 

-10: 요청 횟수 초과

 

-103: 존재하지 않는 카카오계정 호출

 

-701: 미완료 결제에 결제승인 API 호출

 

-702: 이미 완료된 TID에 결제승인 API 호출

 

-703: 결제승인 API에서 잘못된 포인트 금액

 

-704: 결제승인 API에서 잘못된 원결제수단 금액

 

-705: 결제승인 API에서 지원하지 않는 결제수단 요청

 

-706: 결제준비 API에서 요청한 partner_order_id와 다른 값으로 결제승인 API 호출

 

-707: 결제준비 API에서 요청한 partner_user_id와 다른 값으로 결제승인 API 호출

 

-708: 잘못된 pg_token으로 결제승인 API 호출

 

-710: 결제취소 API에서 취소 요청 금액이 취소 가능액보다 큰 경우

 

-721: 존재하지 않는 TID

 

-722: 잘못된 금액 정보

 

-723: 결제 만료 시간 경과

 

-724: 잘못된 단건결제금액

 

-725: 잘못된 총 결제금액

 

-726: 잘못된 주문정보

 

-730: 잘못된 가맹점 앱 정보

 

-731: 잘못된 CID

 

-732: 잘못된 GID

 

-750: 존재하지 않는 SID

 

-751: 비활성화된 SID로 정기결제 API 호출

 

-752: SID가 월 최대 사용 횟수 초과

 

-753: 정기결제 API 호출 시 partner_user_id가 최초 결제준비 API에서 요청한 값과 다른 경우

 

-761: 가입되지 않은 전화번호로 카카오톡에 접속한 경우

 

-762: 카카오계정 또는 전화번호 없음

 

-780: 결제승인 API 호출 실패

 

-781: 결제취소 API 호출 실패

 

-782: 정기결제 API 호출 실패

 

-783: 승인 불가 상태에 결제승인 API 호출

 

-784: 취소 불가 상태에 결제취소 API 호출

 

-785: 중복 결제/취소 요청

 

-798: 허용되지 않은 IP 사용

 

-799: 등록된 웹사이트 도메인 설정과 요청 도메인이 다른 경우

 

해결 방법

각각의 오류에 대해 해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페이 고객센터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고객센터

 

 

오류 코드 및 해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내부 처리 오류. 상세 분류되지 않은 경우

내부에서 처리하는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한 경우이므로, 카카오페이 고객센터로 문의해야합니다.

 

-2: 잘못된 파라미터. 인자값 오류 또는 필수 인자 누락

파라미터의 값이 잘못되었거나 필수인자가 누락된 경우입니다. 파라미터 값을 확인하고 올바르게 입력해야합니다.

 

-3: 지원되지 않는 서비스 API 호출. 앱의 해당 API가 off 상태

호출하려는 API가 현재 서비스되지 않거나 앱의 설정에서 해당 API를 off로 설정한 경우입니다. API 상태를 확인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