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납입증명서 인터넷발급받기
반갑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국민연금 관련하여 참고가 되어지실 정보를 전해 드려 보시고자고 합니다. 국민연금을 사용해 보신다면서 종종 대출이나 제도 지원 등의 경우 국민연금 납입증명서가 필요하게 될 때가 있습니다. 이시간에는 국민연금 납입증명서를 인터넷을 통하여 쉽게 발급하시는 방법에 대하여 안내 하도록 할 거에요. 꼭 참고하시고나서 불편함을 덜어보기바라겠습니다!
먼저, 국민연금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야 합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국민연금 정보를 비롯한 여러가지 서비스를 제공 해주고 있기도 하며, 인증서를 통한 조회나 증명 서비스 등도 사용 가능 합니다.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기 때문에 먼저 준비를 해두시고 나서 안내에 따라 진행해주십시오.
공식 화면으로 접속하신 후, 상단에 위치해 있는 메뉴 중 '민원신청'을 눌러 주셔도 됩니다. 그리고 나타나는 아래에있는 서브메뉴 중, 개인 가입자인 경우 '개인민원'을 선택 하시면 됩니다.
개인민원 페이지에 들어 가신다면 국민연금에 관련 되어진 증명서들을 전부 발급하거나 조회해 드릴 수가 있답니다. 가입내역 확인서나 납부 확인서를 클릭을 하게되어 발급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발급을 위한 절차는 편리 하답니다. 발급 년도와 가입자 구분, 지역 등을 선택해주신 후 발급 버튼을 누르시면 즉시 출력이 가능합니다. 오늘 준비해 보았던 내용를 해 보시는 내용이 바로 '국민연금 납입증명서 인터넷발급'에 해당이 돼요.
행여 사업장 가입자인 경우, 개인민원 페이지 내 '사업장민원'을 선택하시고 나서나서 사업장보험료 → 납부확인서 조회/증명 부분을 골라 주신다면 됩니다.
위의 단계들을 거치신다면 국민연금 납입증명서를 일부러 내방을 하지 않으셔도 컴퓨터를 통해서 쉽게 발급받으실 수가 있답니다. 이번 정보가 참고가 되었으신다면 좋겠네요. 국민연금 납입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시도해 주신다면훨씬더 편리하게 사용해보실수가 있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