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방문하신 분들에게 점생기는 이유에 대하여 소개를 해드려 보시는 시간 가져볼게요. 태어난다면서 점이 있었던 상태라고 태어나기도 하고, 살아가면서 점이 생기기도 하죠.
확률로 본다면 살아가면서 생겨나는 점이 더욱 많을거에요. 아마도 방문하신 분들이 자기 본인의 몸에 있는 점을 모조리 알지는 못할텐데요. 어디선가 보니 일반 성인 기준으로 100개 이상의 점이 있다고 해요. 이번엔 점생기는 이유에 대하여 알아봤는데요.
가장 많이 잘알려진 원인중 하나는 자외선입니다. 실제 점이 생기게 되는 원인중 하나입니다. 자외선이 많이 노출이 되는 얼굴이나 목, 팔등에 많이 생겨나게 되는 점입니다.
다음은 색소침착이나 모반세포의 생성으로 인하며 발생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상세한 원인은 대표적으로 유명한바는 없겠지만 표피 하단 있는 멜라닌 색소가 아무런 원인으로 인해 멜라닌을 대량으로 생산을 하시게 되시면서 점이 생긴다고해요.
점의 색이 다르실수도 있기도 한데 진갈색의 점이라면 진피 내에 위치해 있어서 그렇고, 검정색에 가깝다고 하면 피부표면에 위치해있을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비교적 크게 두가지의 점생기는 이유에 대해 안내해 보았는데 첫번째 자외선에 의한 점은 방문자분들이 약간만더 신경을 쓰시면 최소화 할수가있어요. 바로 썬크림을 바르는겁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여름에만 발라주시는 분들이 주로일건데 실제 노화방지에도 참고가 되며 나쁜 자외선을 차단해주시기 때문에 점이 생기는것을 막아주시기도 하도록 할건데요.
그렇지만 세포와 멜라닌 색소등에 의한 점이라면 딱히 예방법이 있지 않거든요. 혈관조직에 의하며 만들어진 점이 있을수도 있고, 색소를 포함한 세포 또는 모낭들이 모여 점이 생기기도 하죠. 이번엔 점생기는 이유에 대해 소개해봤습니다. 도움되었다면 좋겠네요.